액션/어드벤처
드라마/로맨스
코미디
SF/판타지
애니메이션
공포/스릴러
성인영화
전쟁영화
한국영화
가족영화
추억의 명화
감독/배우
뮤직/콘서트
교육/다큐
한정판/특별판
스테디셀러
블루레이
DVD 리뷰
Q & A
불량타이틀 신고
스위니 토드 :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일반판 (Sweeney Todd:The Demon Barber of Fleet Street) - 2Disc
평점:
    18세 이상 관람가 / 2008년 5월 9일 출시
나는 구세주, 복수의 화신,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합니다!
 ㆍ자   막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ㆍ더   빙 영어, 스페인어, 태국어
 ㆍ음   향 Dolby Digital 5.1/2.0
 ㆍ화면비율 Anamorphic Widescreen 1.85:1
 ㆍ출 시 사 워너브라더스
 ㆍ지역코드 3 :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남아 지역
     대여가 : 2,000원 (100 points)
  소비자가 : 14,900
  판 매 가 : 13,800원 (276 points)
 분류별 DVD타이틀 찾기 > 공포/스릴러 > 미스터리
 분류별 DVD타이틀 찾기 > 공포/스릴러 > 범죄스릴러
  DVD 정보 [ DVD정보 | 영화정보 | DVD리뷰 | 추천영화 ]  
2008년 골든 글로브 남우 주연상, 작품상, 아카데미 미술상 수상!!
▶ 제품설명
브로드웨이 호러 뮤지컬의 고전, 팀 버튼과 조니 뎁의 조우로 되살아나다.
“조니 뎁이 아니면 누구에게도 이 역할을 허락할 수 없다”
뮤지컬에서 스크린 속 피의 향연으로...
조역진에 화려한 헐리우드 개성파 배우들이 모였다.


전설적인 괴담 <스위니 토드> 팀버튼의 영화로 완벽 부활하다!!

- 19세기 영국 괴담을 바탕으로 한 스티븐 손드하임 연출의 동명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대형 스크린으로 옮겨온 스릴러 뮤지컬 드라마. <스위니 토드>가 오는 5월9일 드디어 DVD로 출시가 된다. 제작비 5천만불이 소요된 이 영화의 출연진으로는, 팀 버튼 감독의 오랜 영화 동지 겸 페르소나라고 불리던 조니 뎁이 주인공인 스위니 토드 역할을 맡았다. 

- 팀 버튼 감독의 약혼녀 헬레나 본햄 카터(<전망 좋은 방>, <파이트 클럽>,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가 러빗 부인을 연기 했으며, <다이 하드>, <해리포터>시리즈로 유명한 알란 릭맨, <해리포터와 불의 잔>, <마법에 걸린 사랑>으로 유명한 티코시 스팔, <보랏>의 히로인 사샤 바론 코헨 등이 함께 출연. 주 조연급의 막강한 배우들의 포진으로 영화의 힘을 실어주었다. 팀 버튼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브로드웨이에서 이 뮤지컬을 보고 영화를 구상했으며, 애초에 조니 뎁 이외에 어떤 배우도 고려하지 않았다.”고 밝혀 조니 뎁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였다. 국내에서도 팀 버튼 감독과 조니 뎁 콤비의 열연을 바탕으로 전국 70만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 했다.

- 5월9일 DVD로 출시가 되는 <스위니토드>는 독특한 색깔을 지니고 있는 팀 버튼 감독의 영화이니만큼 그야말로 팀 버튼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진정한 레퍼런스급 타이틀이라 할 수 있다. 방대한 양의 스페셜 피쳐 영상들은 ‘스위니 토드’의 전설부터 아카데미 미술상을 수상한 영화 속 무대 미술 및 세트 의상에 이르기까지 흥미로운 볼거리로 가득하다. 

- 평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기가 어려웠던 배우 조니 뎁의 비장한 노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본편 영상은 영어, 스페인어, 태국어 3개국어가 5.1 돌비 디지털의 더빙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스릴러 장르의 충실한 무대 세트와 고풍스러운 화면은 그야말로 팀 버튼 감독의 독특한 영화 세계를 잘 표현해 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일반판 2disc와 한정판 스틸북으로 발매된다. 

- DVD를 보는 새로운 즐거움인 스페셜피쳐에는 영화 <스위니 토드>가 팀 버튼에 의해 영화로 탄생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주요 주인공들이 캐스팅 되는 과정과 그들과의 인터뷰들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주인공인 스위니 토드 역의 조니 뎁이 어떻게 노래를 하게 되었는가?’ 에 대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 <스위니 토드의 전설을 찾아서>에서는 실화인지 가공의 이야기인지 불분명한 ‘스위니 토드 이야기의 근원’을 찾아 영국의 저명한 영문학 교수 및 전문가들이 밝히는 ‘스위니 토드 이야기에 진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밝힌다. 그 중 스코틀랜드의 식인광이라고 소문이 난 ‘소니 빈 이야기’에 영감을 얻어 실제 살인광이 된 이발사의 이야기가 1784년 런던 크로니클 잡지에 실리기도 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실제 이 이야기는 스위니 토드의 이야기와 상당 부분 흡사하다.) 또한 프랑스에서는 한 이발사가 손님을 죽여 파이 요리사에게 팔고 또 요리사는 이 시체들로 파이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 이런 전설적인 설화들과 대 문호 중 한 사람인 찰스 디킨스에 소설에서 언급되는 소문까지 ‘스위니 토드’ 이야기의 전설을 찾아가는 영상이 담겨있다. 연극이 뮤지컬로 그리고 다시 한 편의 영화로 재탄생 하기까지 스티븐 손드하임이 연극 ‘스위니 토드’를 뮤지컬로 각색하고, 다시 팀 버튼이 영화로 만들기까지의 변형이 이루어진 내용들에 대한 설명이 손드하임의 인터뷰를 통해 보여진다. 

-‘스위니 토드’의 이야기가 탄생한 1700년대에서 1800년대의 영국 런던 뒷골목의 시대 상황을 역사학자의 설명으로 들어볼 수 있는 영상과 파리의 ‘그랑 기뇰’ 극장에 대한 영상 : 그랑 기욜 극장은 공포물과 실험극을 전문적으로 상영했던 역사적인 극장이었다. 장르화가 된 그랑 기뇰류의 이야기의 전통을 이야기 한다. 

- 이밖에도 아카데미 미술상을 받은 영화 <스위니 토드>의 세트와 무대 미술, 영화 전반적인 미술에 대한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다. <스위니 토드>의 특수 효과 장면들에 대한 부가 영상. 실감나게 하기 보다는 과장되고 장난스럽게 하고 싶었다는 담당자의 인터뷰가 재미있다. 영화의 스틸 장면들과 음악을 삽입해 뮤직 비디오와 같이 꾸민 영상. 촬영 현장을 담은 포토 갤러리 등이 들어있다.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아카데미 미술상 수상!!

- 팀 버튼의 영화는 항상 멋진 영상과 세트 디자인으로 극찬을 받아왔다. <스위니 토드>에서도 역시 새로운 모습을 창조한 그는 역사적으로 정확하게 19세기의 런던을 표현하기 보다는 헐리우드의 흑백영화 같은 모습이기를 바랬다. 처음 최소한의 세트만을 쓰고 나머지는 컴퓨터 그래픽 처리를 하려고 했지만 배우들이 초록색 화면에서 노래를 부른다면 현실과 너무 동떨어지게 되어 세트가 필요했다. 

- 이에 집 전체는 물론 가로수가 뻗은 도로까지도 만들어야 했고 결국 12개의 세트를 만들었다. 의상 역시 영화 전체의 색조를 살리는데 그 무엇보다 중요해 근래 영화들과는 달리 한정된 색상만이 사용되었다. <프랑켄슈타인>이나 <드라큘라>처럼 옛날 공포영화에 등장하는 강한 형상을 차용했다. 전 스탭들은 마치 옛날 런던을 찍은 흑백사진처럼 몇 군데 흐린 색과 피를 제외하고는 거의 흑백영화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모든 색이 결여된듯한 어둡게 강한 명암, 밝은 채도의 황량하면서도 단색적인 세트와 조명 등을 썼다. 

- 심지어 촬영된 필름의 편집과정에서 남아있던 색들마저도 모두 걸러냈다. 다만 스위니의 살인 방법이 목을 베는 것이라는 점에서 <스위니 토드>는 핏빛만은 생생히 살려냈다. 잔인무도한 냉혈 인간 스위니 토드를 연기한 조니 뎁은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거머쥘 수 있었다. 분노를 머금고 복수를 준비하는 스위니 토드의 매력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와 더불어 처음으로 영화 속에서 부른 노래 역시 합격점을 받았다.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은 아카데미 수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올해 <스위니 토드>는 미술상에 만족해야 했다. 아카데미도 인정하는 <스위니 토드>의 잔혹한 아름다움을 감상하시길..

뮤지컬 스위니 토드 VS 영화 스위니 토드

- 뮤지컬 <스위니 토드>는 스티브 손드하임에 음악에 많은 부분을 기대고 있다. 영화에서는 팀 버튼의 기괴한 미학 스타일과 주연 배우 조니 뎁의 카리스마 그리고 빛나는 조연진들의 연기에 초점을 맞추고 극이 무겁게 진행되지만 뮤지컬은 유머와 감성적인 음악이 주가 되어 진행된다. 뮤지컬에서 배우들의 목소리를 통해 극이 진행되는 동안 관객들의 긴장감을 유발하는 합창씬 등 여러 드라마틱한 구성이 있지만 이에 반해 영화는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에 많은 부분을 기댄다. 긴장감을 떨어지지만 캐릭터들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 주인공인 스위니 토드의 캐릭터는 뮤지컬과 영화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주연급 조연이라 할 수 있는 러빗 부인과 토비의 캐릭터는 뮤지컬에서 보다 단편적이다. 원작에서 러빗 부인과 토비의 역할은 스위니 토드 못지 않게 강한 개성을 내포한 인물들이지만 영화 속에서는 스위니 토드의 조력자 혹은 비극적 결말을 마무리 하기 위한 캐릭터로만 묘사된다. 

- 브로드웨이에서 오랜 시간 재공연을 할만큼 확실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스위니 토드>. 원작 뮤지컬과 영화에 대한 비교는 재미있는 감상이 될 것이다.

  영화 정보 [ DVD정보 | 영화정보 | DVD리뷰 | 추천영화 ]  
ㆍ감 독 : 팀 버튼
ㆍ출 연 : 조니 뎁, 헬레나 본햄 카터, 알란 릭맨, 사차 바론 코헨, 로라 미셀 켈리
ㆍ장 르 : 공포/스릴러
ㆍ제작연도 : 2007
ㆍ제작국가 : 미국
나는 구세주, 복수의 화신,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합니다!

꿈 같이 사라진 행복!

사랑하는 아내와 딸, 모든 것을 다 가졌다고 생각했던 남자 ‘벤자민 바커’(조니 뎁). 그러나 자신의 아름다운 아내를 탐한 악랄한 터핀 판사(알란 릭맨)에게 억울한 누명을 쓰고 멀리 감옥으로 보내진다.

복수를 위해 핏빛 칼날을 들었다!
그 후로 15년. ‘스위니 토드’로 거듭난 그는 아내와 딸을 되찾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러빗 부인(헬레나 본햄 카터)의 파이 가게 위층, 자신의 예전 이발소의 문을 다시 연다. 오직 복수를 위해!

이발소가 생기고 나서 파이가 맛있어졌다?!
그날 이후 수 많은 신사들이 이발하러 간 후엔 바람같이 사라져 나타나지 않고, 러빗 부인의 파이 가게는 갑자기 황홀해진 파이 맛 덕분에 손님이 끊이지 않는데...

스위니 토드의 사랑하는 아내와 딸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 영화정보 상세보기


  DVD 리뷰 [ DVD정보 | 영화정보 | DVD리뷰 | 추천영화 ]  
이 DVD타이틀에 대한 소감이나 평가를 올려주세요..
다른 회원님들께 아주 유익하고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영화 [ DVD정보 | 영화정보 | DVD리뷰 | 추천영화 ]  
이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영화를 등록해주세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1-8번지 5층 | E-mail: ohledmail@gmail.com | 전화: 02-516-6355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1199호 | 사업자등록번호: 211-86-56525 | 대표이사: 박무현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